142
게시판 검색
기본섬네일
㈜동부, '15년 실적 발표...수익성 확보로 지속 성장 기대

- 매출 2,035억원, 영업이익 96억원, 당기순이익 108억원 흑자전환- ''16년에도 수익성 중심 내실경영 강화, 이란 경제제재 해제 수혜 기대 (주)동부가 11일 전년대비 대폭 개선된 2015년 실적을 공시했다. 2015년 매출은 전년 2,542억원에 비해 감소한 2,035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134억원 적자에서 96억원 흑자로, 당기순이익도 1,245억원 적자에서 108억원 흑자로 대폭 개선되었다. (주)동부는 수익성 중심의 수주관리 강화 및 판관비를 절반 이하로 감축하는 비용구조 혁신이 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이라고 밝혔다. 특히 핵심사업인 금융IT사업에서 차별화된 품질 및 고객서비스 강화 전략을 통해 기존 고객과의 재계약을 100% 성공시키는 한편 이익률을 개선하였고, 또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CSB(Cloud Service Brokerage)사업에서도 단순 유통이 아니라 자체개발한 클라우드서비스를 중심으로 고객사를 늘려왔다는 점에서 다른 사업자들과의 차별성을 확보했다. (주)동부는 올해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엉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이익성장 기반 강화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IT사업에서는 기존고객 유지 전략 뿐만 아니라 대외사업에서의 이익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추진해 가장 수익성이 좋은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점분야인 금융권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클라우드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하는 한편 자체개발한 클라우드오피스를 중심으로 CSB 시장에서 선두업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또한, 무역사업에서는 주력시장인 이란의 경제제재가 해제되면서 실적회복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주)동부는 1980년대부터 테헤란지사를 운영해 오면서 이란시장에서의 강점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이번 경제제재 해제로 인해 받을 수혜가 적지 않을 전망이다. (주)동부는 또한 이란에서의 성공적인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대상으로도 각 국가별 특성에 맞는 수요 상품을 적극 발굴하여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동부 관계자는 "2016년을 안정적인 수익구조 확보를 통한 재도약의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2016-02-11
기본섬네일
㈜동부, '2016 경영전략회의' 개최

- 2016년, "금융권 IT사업 강화 및 CSB 신사업 통해 매출 및 이익 확대할 것" (주)동부가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2016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날 회의는 임원 및 팀장 전원이 참석해, 2015년도 성과와 반성 및 2016년 각 사업부문별 중점 추진전략에 대해 집중 논의하였다. (주)동부는 "올 한해는 전 임직원이 합심해 강력한 재무구조 개선작업과 수익중심의 사업재편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내실을 다진 의미 있는 한 해"였다고 평했다. 이어, 2016년은 개선된 실적과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도약의 전환점을 만들기 위해 IT부문은 △금융권 IT 고객 확대, △수익성 중심의 수주관리 강화, △기존 고객 유지, △CSB사업 확대 등, 무역부문은 △수출시장 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추진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주)동부는 올해 저수익 사업을 정리하고 일부 사업을 매각하는 등 사업구조 재편작업을 거치면서 전년에 비해 매출 규모의 축소가 불가피한 상황이었지만, 지난 3분기까지 83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4분기에도 이 기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주력 사업인 IT부문에서 기존 고객 유지를 최우선 전략으로 추진해낸 것이 주요요인으로 꼽힌다.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바탕으로 올해 계약이 만료된 ITO 고객과 100% 재계약을 이끌어낸 것은 그 동안 (주)동부가 고객과 쌓아온 신뢰관계를 기반으로 이룬 성과다. 이와 더불어 최근 (주)동부의 신용등급이 상향된 후에는 신규 수주에 더욱 탄력이 붙어 실적 개선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동부는 이러한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2016년에는 신사업인 CSB사업을 통한 매출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다양한 업무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적용하여 자체 개발한 ''동부 클라우드 오피스''를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클라우드 서비스의 다변화 및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의 라인업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 2015-12-21
기본섬네일
㈜동부, MG새마을금고 FDS 구축사업자로 선정

(주)동부가 MG새마을금고의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FDS) 구축사업자로 선정되었다. FDS(Fraud Detection System)는 이용자의 평소 금융거래 유형 및 접속정보를 기반으로 모든 거래를 실시간 분석해 의심이 가는 거래를 탐지해 실시간 차단하는 보안시스템이다. MG새마을금고는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과 같은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면서 함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금융사기를 방지해 고객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에서 (주)동부는 금융보안연구원의 FDS 기술가이드의 적용과 기존 금융권 FDS 구축사업에서 검증된 솔루션 및 전문인력을 투입해 MG새마을금고의 환경에 가장 적합한 FDS를 구축하고, 이와 관련된 보안시스템도 함께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주)동부에게 있어 이번 사업은 강점분야인 금융권 IT사업에서 고객범위를 확대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사업이다. 그간 (주)동부는 보험·공제·증권 분야 중심으로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해왔다. 올해 9월을 기점으로 그 동안 사업확대에 걸림돌이 되어 왔던 재무적 리스크를 모두 해소한 만큼 이번 MG새마을금고 사업 수주를 계기로, 금융권 대상의 영업력을 더욱 강화하여 신규 고객사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 2015-11-20
기본섬네일
2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주)동부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은 서비스분야 기업의 서비스수준과 개선성과를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에 대해 정부가 서비스품질을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로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한다. (주)동부는 지난 2012년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에도 국제 품질 표준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대고객 IT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리 표준인 ITSM/ISO20000 체계의 운영과 더불어 이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CS전략을 수립하는 등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회사 전반의 제도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해 재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재인증은 (주)동부가 지난해 재무구조 개선 및 사업구조 재편을 추진했던 와중에도 서비스 수준 관리 및 개선 수행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주)동부 관계자는 "IT서비스업에서의 서비스품질은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 이번 재인증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 임직원이 현장 맞춤형 개선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대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2015-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