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Transformation(DT)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의 사업환경에 필요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고객의 업무 효율성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합니다.

  • 빅데이터 서비스

    고객의 Digital Business 경쟁력 강화를 위한
    Data기반 DT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Digital
    Workplace

    기존 오피스 환경에 신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유연한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 전기차 충전 관제

    전기자동차 충전소에 최적화된 IT솔루션의
    개발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친환경 기반의 ICT 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갑니다.

  • AS매칭 플랫폼

    다양한 수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과
    전문 AS팀을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고객의 업무 효율성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합니다.

DB 클라우드 바로가기
서비스 소개
DB CloudOffice

DB CloudOffice는 Google Workspace, Microsoft 365, 네이버웍스 세 가지의 글로벌 협업툴과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그룹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일, 일정관리, 문서관리, 전자결재 등 모든 업무를 한 곳에서 함께 처리하면서 쉽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G Suite / Office 365 웹 오피스 > 그룹웨어 +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Cloud Infra Service

DB클라우드는 신속하고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 및 관리를 지원하며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컨설팅 서비스 + 매니지드 서비스 + 이전/구축 서비스
서비스 특장점
  •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안정적인 서비스
  • 클라우드 전문 역량 및
    노하우 제공
  • 클라우드 정보보안
    법규 준수

주요 고객사

토스
lg생활건강
wemade
kmtc
동부건설
대한재강
랭킹닷컴
동성
대주
알스웨어
토마토
신성엔지니어링
더블유게임즈
미래넷
라이나생명

빅데이터 서비스 고객의 Digital Business 경쟁력 강화를 위한
Data기반 DT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소개
  • Data Analytics 데이터 분석, 모델개발, 시각화 및 인사이트 도출 제공
    • 분석과제 기획·컨설팅
    • 정형/비정형(텍스트,이미지) 데이터 분석
    • AI/ML 분석 모델 및 서비스 개발
  • DataOps 데이터 수집-전처리-분석-검증 등 데이터 활용 전과정에서의 운영 및 유지보수 서비스 지원
    •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수집·가공·분석
    • AI 분석모델 자동화 운영 및 형상관리
    • AI 분석모델 운영 모니터링 및 개선
  •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데이터 분석 파이프라인 아키텍처 설계 및 구축 제공
    • 데이터파이프라인 아키텍처 설계
    • 솔루션 패키징 구성 및 구축
    • 데이터 거버넌스/보안 체계 수립
  • 응용·제휴 서비스 개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응용·제휴 서비스 개발 및 제공
    • 고객 맞춤형 응용서비스 개발 및 제공
    • 고객 데이터 기반 제휴서비스 개발 및 제공
서비스 특장점
  • 보험·금융·반도체 분야
    전문성
  • 고객 맞춤형 서비스
  • 생성형 AI 활용 지원
  • 클라우드 기반 신속·유연
  • 최신 ML/DL 기술 적용
분석 사례
  • 금융/보험
    • 자동차 보험 손해액 예측
    • 자동차보험 사고확률 예측
    • 고객-상품 매칭
    • 고객 이탈 예측
    • 고객 유지율 예측
    • 고객-FP 매칭
    • 고객 맞춤형 가입 설계 추천
  • 제조/반도체
    • FOI 결함 이미지 분류 자동화
    • 반도체 시황 리스크 조기경보

Digital Workplace 기존 오피스 환경에 신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유연한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소개
  • Daily News 서비스
    • 고객 맞춤형 카테고리 및 키워드로 관련 뉴스를 대시보드 형태 제공
    • 대시보드 내 사용자 별 키워드 선택 기능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 AI Chatbot 서비스
    • ChatGPT API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한 답변 커스터마이징 기능
    • 외부검색 및 유사도, 랭킹 알고리즘 기반의 정확한 정보 제공
  • 명함 & 회의 관리 서비스
    • 명함 자산화 및 모바일 환경 내에서 교환 수행을 통한 편의성 향상
    • 실시간 회의 녹음, AI 기반 회의록 작성 및 자동 발송 등 커뮤니케이션 보조 서비스 제공
  • 모바일 신분증
    •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 서비스 플랫폼
    • 보안 출입 인증, 자격/교육 인증, 커뮤니티 등 맞춤형 SaaS 서비스
  • 얼굴 인식 서비스
    • Face Recognition 기술을 활용한 사무실 출입 보안 서비스 제공
서비스 특장점
  • 쉽고 빠른 DT/DX 도입
  •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자체 개발을 통한 지속적
    업그레이드 및 유지 보수

전기차충전서비스 전기자동차 충전소에 최적화된 IT솔루션의 개발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친환경 기반의 ICT 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갑니다.

서비스 특장점

SaaS부터 SI구축까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국제 표준(OCPP) 기반 시스템 및 다양한 고객 특화 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충전 서비스 제공

※ OCPP(Open Charge Point Protocol):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프로토콜

  • DB Inc. 자체 시스템 구축
  •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 패키지 솔루션 공급
  • 고객사 자체 시스템
    구축 가능
  • Plug&Charge, V2G 등
    충전서비스 기능 확장 가능
시스템 구성도

고객의 요구에 맞게 서비스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VAN사 / 충전기 - 통신관리 -데이터교환 - 데이터 관리 - 사용자 정보 관리 - 실시간 총전기 정보 - 과금 관리 - 관리자용 관리 - 부가서비스 > ㄱ육용 포털 - 모바일 App - 충전인프라, 관제 운영시스템 - 네비게이션 카쉐어링 Smart Grid

주요 고객사

JTP 제주테크노파크
GS 칼텍스
CJ Logistics
현대 글로비스
이마트

AS매칭 플랫폼 다양한 수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과 전문 AS팀을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제조사/판매사 - 1.서비스 제휴 - 2.as요청/예약 - 3.서비스 의뢰 - 5.서비스 결과 등록 - 6.서비스 내역 안내 - 소비자/수리파트너 - 4.고장수리

  • 제조사/판매사 통일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극대화 AS인프라 투자 불필요, 비용 및 시간 절감
  • 소비자 편리한 AS 접수, 만족도 향상, 전문기사와의 신속하고 합리적인 서비스 매칭
  • 수리파트너 안정적인 수익 창출, 엔지니어 직업 만족도 향상 AS 시스템 구축 불필요, 투자비용 절감
서비스 특장점

AS매칭플랫폼은 사용자 편의성과 효과적인 업무 경감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도화된 알고리즘과 AS에 특화된 다채로운 기능들로 향상된 서비스를 경험하고 제공합니다.


  • AI기반 배정 시스템

    수리가 필요한 제품에 대한 전문가를 신속하게 배정합니다.

  • 최적 경로 알고리즘 적용

    고객의 위치정보를 파악하여 최적의 방문계획을 생성합니다.

  • 실시간 비대면 상담

    챗봇을 통한 상담으로 필요한 정보를 24시간 신속하게 제공합니다.